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베트남 청년 교육 · 취업 지원!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에서 베트남 IT 취업 준비합니다.

등록일
2021.09.16
조회수
2806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읽고, UWW(United Way Worldwide)가 보유한 베트남 커뮤니티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술을 통한 문제 해결을 목표하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CSR 사업입니다.

 

오늘은 여러 사회문제 중 노동시장 과제 해결을 위해 베트남 청년의 교육/취업 지원 활동에 나선 스타트업 AIMMO를 소개할게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X AIMMO 




✔ 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
✔ 시각장애인을 위한 Barrier-free 스마트 시티 구축 
✔ 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지난 7, AI 전문 솔루션 기업 AIMMO가 베트남 저소득층 미취업 청년의 교육/취업을 지원하고자 총 13명에게 2주간의 AI 데이터 레이블링 교육을 제공했습니다조금 특별하게 장애 청년 6명도 함께 했는데요.



AI 데이터 레이블링이요?



 

여기서 질문 하나! AI 데이터 레이블링이란 무엇일까요쉽게 말하자면, AI가 사물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게 사람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미지영상텍스트 데이터를 AI에 입력하는 ‘AI 학습 작업입니다. AI 정확성/안전성에 직결한 중요한 업무인데요이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될 우리 베트남 청년들설렘이 가득할 것 같네요자 그럼 본격적으로 어떤 학습이 진행되었는지 알아볼까요화면 CLICK!



#1 AIMMO Training



첫 번째 학습은 AIMMO와의 Training! 총 4단계로 진행되었는데요. AI/데이터 레이블링에 대한 기본 교육(OT)부터 프로그램 사용법 교육연습용 데이터를 활용한 OJT, 그리고 학습 평가 테스트까지 2주간 순차적으로 이뤄졌습니다.



#2 REACH 비즈니스 역량 교육


 

두 번째로는 업무 STEP-UP을 위한 필수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베트남 CSO 얼라이언스 중 하나인 ‘REACH’와 협업하여 팀워크/영어/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및 의사결정 능력 향상 스킬을 교육했답니다.

 

올 한 해 ‘AIMMO’와 ‘REACH’는 청년 120명의 IT 취업 지원을 목표로 더 적극적인 취업 지원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베트남의 저소득층/장애 청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립하는 그날까지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이 곁에서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