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경험형 메타버스 플랫폼 스타트업 ‘유니크굿컴퍼니’와 <해본형들>의 만남

등록일
2022.06.30
조회수
1288


<스타트업 해본형들>과 '유니크컴퍼니'의 만남 

 
 


스타트업 업계 트렌드를 읽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팟캐스트 <스타트업 해본형들>이 디지털 혁신으로 NEW 언택트 문화를 이끌고 있는 메타버스 스타트업 '유니크굿컴퍼니'를 만났는데요. 새로운 비즈니스 시대를 열고 있는 메타버스의 의미와 미래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게임, 관광, 교육 등 각 산업군에서 '메타버스'에 주목하며, 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Mete'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Universe'가 결합된 것으로 현실 공간이 아닌 거대한 디지털 공간 '가상의 현실세계'를 뜻합니다. 



 


<스타트업 해본형들>이 만난 '유니크굿컴퍼니'는 다양한 실감기술이 접목된 증강현실 기반의 신개념 메타버스 '리얼월드'를 선보이며,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거대한 '가상의 놀이터'를 만들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었던 '포켓몬고'를 아시나요? '리얼월드'도 '포켓몬고'와 유사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AR, GPS 등 다양한 인터렉션 기술로 현실 공간에 가상의 세계관을 투입하는 것입니다. 기존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확장된 신개념 인터렉티브 경험 플랫폼이라 볼 수 있지요. 실내에서 온라인으로 즐기는 모바일형 콘텐츠 뿐만 아니라 도심을 돌아다니며 즐기는 도시 투어형 콘텐츠도 있는데요. 창작자가 제작한 콘텐츠만 3,0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최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와 함께 디지털 관광 플랫폼 '리얼월드 제주하다'를 선보이며, 경험 중심 메타버스 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로컬을 경험하는 여가 방식이 모바일에 한정되지 않고, 바깥으로 쏟아져 나올 수 있도록 설계하여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도시 재생에도 앞장서고 있답니다. 이름답게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유니크컴퍼니'의 무한한 세계관이 더욱 기대되네요.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이야기, <스타트업 해본형들> 3회에서 즐겨보세요! 



<스타트업 해본형들> 3회

bit.ly/3xZa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