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브효과] 남들 다 가진 한정판/명품보다 나만의 특별한 물건이 더 좋아!

저 신발, 한정판이라더니 사람들 다 신고 있네...?
그럼 나는 안 살래...

'스노브효과'란 특정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면
오히려 그 제품의 수요가 줄어드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는 나만의 특별한 제품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이랍니다.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이런 마음을 이용해
프리미엄 상품, 한정 판매 등의 마케팅을 펼치는데,
자칫하면 과시 소비로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그럼 오늘도 신한이지(easy)와 함께 경제 공부하고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자구요!
2024.06.27
조회수 :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