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과 트라이패스가 베트남 전역에 평등한 디지털 교육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등록일
2021.10.22
조회수
2035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읽고UWW(United Way Worldwide)가 보유한 베트남 커뮤니티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술을 통한 문제 해결을 목표하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CSR 사업입니다총 3가지 계획 아래 필요한 지원을 펼치고 있는데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3가지 이니셔티브]

n  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

n  시각장애인을 위한 Barrier-free 스마트 시티 구축

n  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그중 오늘은 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목표로 베트남 현지에 변화와 희망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Tripath(트라이패스)의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대한민국 못지 않게 베트남도 학구열이 높다고 하죠. 학생 1명이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의 정도가 대한민국과 흡사하다고 하는데요하노이호치민 등의 베트남 중심지역은 일찍이 디지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외곽지역은 사정이 다른데요. 인적 자본 부족 및 재정 문제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것이 바로 베트남 내 교육 불균형 현상인데요. 이제는 외곽지역 주민도 평등하게 교육받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그래서『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참여 스타트업인 Tripath가 나섰죠.





스쿨즈.vn으로! 스쿨즈.vn은 학교 행정 및 학생 성적/출결 확인공과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Schools.vn 하드·소프트웨어 : 학생교직원 관리/출결 체크 서비스

Schools.vn App : 프로그램 연동을 통한 모바일 학생증성적/출결 체크 서비스

Schools.vn 연계 사업 : 영어 및 기타 온라인 강의학부모 학자금 대출 연계 지원


 


Hung Yen, Lao Cai, Ha Tinh, Ninh Thuan, Khanh Hoa, Ho Chi Minh,  6개 성에 위치한 약 100개교에 스쿨즈.vn 서비스를 알렸습니다. 그 결과  25개교가 현재 스쿨즈.vn 서비스를 사용 중이며나머지 85개교는 설치를 앞두고 있답니다.





이러한 성과를 이룬 데에는 베트남 CSO 얼라이언스의 공이 컸는데요. 베트남 교육부와 협력해 100개가 넘는 베트남 공립초·중·고등학교에 공문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기 때문이죠. 계속해서 이들의 활약,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