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사 '알씨테크' 아기유니콘 선정!

등록일
2022.06.20
조회수
1445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 유니콘 육성 사업 ‘아기유니콘 200’『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사인 '알씨테크'와 '메디히어'가 선정됐습니다! 모두 축하 드리며, 오늘은 '알씨테크'를 소개할게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이란? 

벤처 4대 강국 실현을 위한 K-유니콘 프로젝트 중 첫 번째 시행 사업으로, 혁신적 사업 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아기유니콘(기업가치 1천억 원 미만) 기업을 발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알씨테크'는 어떤 회사인가요?





최근 반도체 수급난으로 국내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알씨테크'는 국내 반도체 소부장 업체 중에서 특히 값비싼 반도체 장비의 생명을 늘려주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래 지능형 제어 시스템 마이크로 네트워크 온 칩 IP로 구성된 MCU SoC (System On Chip) 저전력 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최첨단 반도체 장비에 들어가는 Auto Pressure Valve(자동압력밸브)와 케미컬 공급장치(항온조)등의 핵심 부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 반도체 장비를 업사이클링하여 고객의 사양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후, 다양한 반도체 회사에 장비를 수출합니다.



'알씨테크'의 주요 제품은 무엇인가요?





'알씨테크'는 반도체 유휴 장비 개조/개선으로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저전력 SoC 기술을 바탕으로 지능형 자동압력밸브, 항온조 등의 반도체 장비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 국산화를 이루어 가고 있고, 궁극적으로는 IoT, SoC 기반 새로운 형태의 반도체 장비 빛 부품 국산화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알씨테크' 국내외 주요 성과는 어떤가요?





✓ 독일 EtherCAT Technology Group 라이선스 취득 - 'EtherCAT'은 전 세계적으로 지원되고 있는 안정성 기술 

✓ TIPS 선정 - 민간 투자 지원 프로그램인 TIPS에 최종 선정(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선발) 

✓ 아기유니콘 최종 선정 -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200 육성 사업' 중 혁신적 사업 모델과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기업 선정



'알씨테크' 대표에게 물었습니다!





Q. 창업의 계기는 무엇인가요?

반도체 생산 현장에서 노후 장비는, 기능 개선은 필요하지만 단종된 모델이라 개선이 어렵다는 답변을 내놓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기존 장비를 모두 폐기하고 새 장비를 구입하는 것은 비용 측면에서 쉽지 않죠. 이에 현장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했는데요. 저희는 장비를 개조하여 업그레이드하는 '드라이 클린(Dry Clean)' 기능을 장착하여 시간적·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화학물질 사용을 없애 환경적 측면에서의 사회적가치도 창출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나섰습니다.


Q.『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희 알씨테크의 반도체 장비 및 부품 수출을 위한 인천 거점(공장) 확보가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글로벌 고객들과 협업하여 저희 회사만의 지능형 Soc 기반 저전력 설계 기술을 적용한 미래기술 선점 기회를 찾고자 했고, 든든한 파이낸셜 부문의 우군을 얻길 희망하며 지원하게 됐습니다. 


Q.『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투자, 글로벌 판매, 마케팅 전략 확보, 국내외 거점 확보 등을 이루어 채용인원 100명을 목표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아기유니콘이라는 새로운 날개와 더불어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을 통한 투자 및 IR 전략, 글로벌 판매 마케팅 전략을 공고히 하고, 국내 수출 거점(인천) 기반 마련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십 주요 혜택 안내 





✓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 

✓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미국, 유럽, 아시아) 

✓ 핵심 파트너 발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