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희망재단, 발달장애 학생 SW캠프 개최
- 파일
-
없음
- 등록일
- 2020.06.04
- 조회수
- 2898
신한희망재단, 발달장애 학생 SW캠프 개최
- 16일부터 1박 2일간 총 60여명의 학생과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신한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17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사)사피엔스 4.0(이사장 고병석)과 함께 ‘신한희망재단과 함께하는 희망 SW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그룹사가 모두 참여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성장에 2020년까지 총 2,700억원 규모의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신한희망재단은 지난해부터 교육부ㆍ(사)사피엔스와 함께 발달장애 학생 SW교육을 위한 사업을 기획ㆍ추진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소양을 배양할 수 있는 SW코딩, 감각창의활동 및 인터넷뱅킹 활용 등의 교육을 특수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특수교육전공자 중심으로 발달장애 학생 SW전문강사를 모집ㆍ양성하여 발달장애 학생 SW교육 사업의 전문성과 교육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16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발달장애 학생과 학부모, 특수학교 교사 등 총 60명이 참여하여 컴퓨터 코딩 교육, 코딩 놀이교실 등의 교육활동 및 롯데타워, 아쿠아리움을 탐방하는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신한금융은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 강사 양성을 위해 강의장 지원 및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도 조용병 이사장을 포함한 20여명의 신한금융그룹 직원들이 보조강사로 캠프에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