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사, 디지털 영상진단 솔루션 기업 ‘팬토믹스’

등록일
2022.06.28
조회수
1419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사 디지털 영상진단 솔루션 기업 ‘팬토믹스’를 소개합니다! 



'팬토믹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팬토믹스는 전세계 사망원인 1위인 심장질환을 수술실에 가지 않고 영상촬영만으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진단검사 할 수 있는 임상의사결정지원 시스템 개발 기업입니다. 의료영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량적인 바이오마커과 전통적인 임상 바이오마커들의 고차원적 인공지능 동반진단으로 심장질환 및 다양한 만성질환을 진단하고, 예후를 예측하는데요. 한 마디로, 인류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미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팬토믹스'의 핵심 기술은 무엇인가요?





'팬토믹스'는 30분 이상 걸리던 영상분석을 3분 이내로 단축시키고, 영상-바이오마커를 이용하여 비침습적인 정밀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등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마커 : 단백질이나 DNA, RNA(리복핵산), 대사물질 등을 이용해 몸 안의 변화를 알아낼 수 있는 지표

*비침습적 : 인체에 고통을 주지 않고 실시하는 검사



'팬토믹스' 의료진단 솔루션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판독을 위한 영상 분석시간을 3배 이상 단축시키고, 복잡한 설정을 모두 자동으로 진행하여 사용자의 개입을 최소화했습니다. 영상으로부터 진단에 필요한 근거를 생성하고 기존 인공지능 진단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여 치열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속에서도 가능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죠.



'팬토믹스' 대표에게 물었습니다!




 


Q. 창업의 계기는 무엇인가요?

영상에서 측정되는 영상-바이오마커의 임상적 유용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기기 간의 측정오차로 인해 널리 사용되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영상 진단이 의사의 전문성에 따라 주관적으로 이뤄지는 문제를 영상-바이오마커의 측정값에 기반한 객관적 진단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죠. 영상진단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감으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희는 제품 개발과 관련된 인력 구성으로 미국 FDA 인허가를 받았지만, 아직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는 미흡했습니다. 하지만 헬스케어 시장은 해외시장 진출이 필수인지라 걱정이 많았는데요. 그러던 중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글로벌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문가 코칭을 받고자 지원하였습니다.


Q.『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글로벌 멤버사로 선정되어 최고의 글로벌 기업이 되는데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집중적으로 관리받고 있습니다.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팬토믹스의 전문성과『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체계적인 지원을 발판으로 헬스케어 솔루션의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십 주요 혜택 안내 





✓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 

✓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미국, 유럽, 아시아) 

✓ 핵심 파트너 발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