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이 함께 하겠습니다! 착한 소비로 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등록일
2020.05.27
조회수
4550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바라보며 신한은 생각했습니다. 신한이 할 수 있고, 또 해야만 하는 일이 무엇인지 말이죠. 그래서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착한 소비로 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전하기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방법들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Hope. Together. 캠페인 /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약 두 달에 걸쳐 Hope.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차로는 대구·경북 의료진과 돌봄 사각지대 아동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대구·경북에 희망을> 캠페인을, 2차로는 자영업자와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힘내라 자영업자>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한 두 차례의 캠페인을 통해 약 25억 원의 펀딩금을 마련해 따뜻한 손길을 전했답니다.

 

 

/ 지역사회 문제해결사업 /

 

 

 
 
신한금융그룹은 Hope. Together. 3차 캠페인으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법 공모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는 적극적인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사업인 <지역사회 문제해결사업>도 진행할 예정인데요. 코로나19로 발생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약 10억 원을 투입해 지역사회의 회복을 돕는 공모사업 방식의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가게, 카페 등에 선결제 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에도 신한 그룹사 전체가 한마음으로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4, 신한은행이 회의 및 사내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아낀 운영비용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이 시작이 되었는데요. 좋은 취지인 만큼 그룹사 전체가 동참하기로 마음을 모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