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소상공인도 돕고, 환경도 지키는 '리싸이클링 캠페인' 참여 후기 공개!
- 등록일
- 2021.08.26
- 조회수
- 6704
리싸이클링 캠페인 업무협약식
지난 7월, 신한금융그룹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KORA)는 성공적인 리싸이클링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식에는 ESG 중심의 경영방침, 친환경 캠페인의 추진 목적 등을 전달하고, 사업 성공을 위한 양사의 노력과 격려가 오갔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리싸이클링 캠페인이란?
소상공인 재기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리싸이클링 캠페인은 우유팩을 수거하고 재생티슈로 교환해 이를 재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참여 시 월 1회 임대료 지원 비율(10%)이 높아지는 혜택이 주어지죠.
리싸이클링 캠페인은 진행 중
현재 리싸이클링 캠페인에는 소상공인 130개 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벌써 400개가 넘는 우유팩을 모은 분도 계시다고 하는데요. 모두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이 이야기는 생생한 후기를 통해 더 자세히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리싸이클링 캠페인 후기
참여자 A "우리 지역, 우리가 지켜요!"
“약 3주간 수거한 우유팩이 무려 400여 개나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친환경 활동을 홀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동네 주민분들도 같이 참여하여 지역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어요. 이렇게 작은 습관이 환경을 지키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참여자 B "손님들도 함께해요!"
“저희 매장은 우유팩/멸균팩을 가져오시는 분들께 음료 5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손님들도 이런 친환경 캠페인에 큰 보람을 느끼시는 것 같아요!”
참여자 C "환경보호 어렵지 않아요!"
“저희 매장 앞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했더니 같은 건물 1층 카페 사장님도 매번 우유팩을 모아서 넣어주고 계세요. 누구나 쉽게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주변 상인, 손님까지 참여하고 있다는 뿌듯하고 보람찬 후기들이 들려오고 있네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환경도 지키는 리싸이클링 캠페인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리싸이클링 캠페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