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오늘도 우리는 신한꿈도담터를 만들어 갑니다.
- 등록일
- 2020.12.17
- 조회수
- 7117
약 한 달 전,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인 공동육아나눔터 ‘신한꿈도담터’가 경북 포항에 83호점을 열었습니다! 지난 2018년 서울 서대문구 1호점을 시작으로 3년간 전국 많은 곳에 신한꿈도담터가 생겨났는데요. 신한꿈도담터를 아직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신한꿈도담터는 맞벌이 가정의 초등생 자녀들의 방과 후 돌봄 활동을 지원하고 육아부담 경감 및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희망사회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인데요. 여성가족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에 맞벌이 가정의 육아부담을 줄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한꿈도담터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고 편히 쉴 수 있는 활동 공간,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는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신한꿈도담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용돈 관리 및 금융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관의 형성을 위해 용돈 사용 교육, 세계화폐를 활용한 다문화대상 금융교육 등을 재미있는 보드게임의 형태로 교육해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경제관을 쉽고 재미있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코딩교육, 진로지도, 영어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보다 풍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에도 선생님과 아이들의 마스크 착용은 필수고 꾸준한 손 씻기를 통해 철저하게 예방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