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희망돋보기] 2022 소상공인 재기지원 프로그램! 환경도 살리고, 우리 가게도 살리고~

등록일
2022.12.16
조회수
2961



 



2022 소상공인 재기지원, 그 후기를 소개합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소상공인 재기지원을 위해 올해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소상공인 대상 친환경·저탄소 활동 독려와 함께 임대료와 친환경개선비 등을 제공하며 다시 일어설 기회, ESG 경영 동참을 함께 했는데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99개 업체에게 3억 원 규모의 임대료 지원과 1억 원 이상의 친환경 개선비를 제공했습니다. 우리 참여자들, 과연 어떠한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실천에 도전했을까요?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죠. 

 

 

우수 경영 개선 활동 후기 

 

 

 

 

카페 사장

“소상공인 재기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임대료를 지원받았어요. 이 지원비로 가게 안팎을 리모델링 했는데요. 5년 만에 최고 매출을 달성했답니다!”


빵집 사장

“지원받은 친환경 개선비로 매장 내 일회용품을 모두 친환경 용품으로 바꾸고, 열심히 홍보했어요. 그랬더니 많은 고객들이 찾아왔고, 덕분에 매출도 올랐습니다.”


 

 

우수 친환경 활동 후기

 
 
 
 
태권도장 관장
“도장 내 버려지는 띠들을 묶어서 줄다리기 용 줄을 만들고 수업에 활용했어요. 아이들에게 친환경 활동이 이런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가르쳐 줄 수 있어서 뿌듯했어요.”

카페 사장
“매장에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모아서 고객들에게 나누어 줬어요. 천연 비료, 기름때 설거지, 방향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니 너도나도 관심을 가지더라고요. 재방문율도 높아져 매장 홍보에 효과적이었답니다.”

공방 사장
“책을 만들 때 큰 탄소 배출이 발생 한다는 사실을 알고, 매장 내 책 나눔 공간을 만들어서 나누어 읽을 수 있도록 했어요. 작게나마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어서 기뻤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