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시각장애인 여성 편의를 높이는 ‘BCD’와 <해본형들>의 만남
- 등록일
- 2022.09.16
- 조회수
- 3643
<스타트업 해본형들> 대학생 창업팀 'BCD'를 만나다!
스타트업 인사이트를 나누는 전문 팟캐스트 <스타트업 해본형들>이 신한 3rd HERO IR DAY 대학생 트랙 우승팀 'BCD'를 만났습니다! 'BCD'는 같은 과 동기 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창업팀으로 시각장애인 여성들의 건강한 월경권을 돕는 기술을 소개했는데요. 이들의 창업 이야기와 IR 비하인드를 공개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월경 기간이 되면 신체적·정서적 증상에 따른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시각장애인 여성들은 이 불편함에 더해 월경 인지 어려움까지 동반되는데요. 그만큼 비장애인 여성들보다 더 큰 불편함을 경험하지요.
'BCD'는 한 인터뷰 영상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사각지대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시각장애인 여성들의 신체적 한계를 극복한 월경진단 디바이스를 개발했습니다.
이 디바이스는 색상인식 기술을 통해 월경을 감지하고, 특정 방식으로 월경유무를 사용자에게 알린다고 하는데요. 후각, 촉각에만 의지하는 시각장애인 여성들이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월경을 인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BCD'의 아이디어는 '신한 HERO IR DAY'에서 첫 공개됐습니다. 그리고 그 현장에서 '대학생 트랙 우승'이라는 큰 성과를 거뒀는데요. 피칭 전략부터 홍보 방안까지 든든한 코칭을 지원한『신한 스퀘어브릿지』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등 기쁨을 나눴습니다.
현재 'BCD'는 시각장애인 여성들에게 건강한 일상을 제공하고자 특허 출원, 기술 보완 등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디바이스 상용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를 살피는 'BCD'가 우리 사회에 희망을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BCD'의 창업 스토리와 IR 비하인드는 <스타트업 해본형들> 41회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