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제주 로컬 브랜드의 새출발! 한림수직 리브랜딩 프로젝트
- 등록일
- 2021.11.12
- 조회수
- 5262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제주의 가치를 높일 혁신 스타트업 5곳을 지원하여, 환경·자원·농업 분야에서 발생하는 제주의 소셜이슈를 해결하고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가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 로컬 브랜드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스타트업 재주상회와 아트임팩트 그리고 재단법인 이시돌농촌산업개발협회가 연합하여 Collective Impact 방식 아래 ‘한림수직’ 재탄생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자, 지금부터 집중!
한림수직은 제주 성이시돌 목장에서 기른 양의 털을 사용해 스웨터와 가디건 등의 니트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던 직조 브랜드입니다. 1970~80년대 당시, 고급 혼수품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갑싼 화학섬유와 중국산 양모 수입이 증가하면서, 2005년을 끝으로 시중에서 볼 수 없는, 추억 속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사라진 한림수직이 다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현대의 트렌디함과 고유의 감성을 간직한 채로 말이죠. 이 프로젝트는『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의 스타트업 연합팀인 콘텐츠그룹 재주상회가 아트임팩트, 성이시돌 목장과 협업하여 한림수직을 리브랜딩하는 사업인데요.
핵심은 이렇습니다! 쓸모 없이 버려지는 성이시돌 목장의 양모 160kg과 제주도 내 수거 가능한 폐페트병을 모아 리사이클링하는 것. 여기에 초점을 두고,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가 추구하는 방향,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득 담아 진행되는데요. 한림수직의 기분 좋은 새출발,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한림수직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분들은 니트뿐만 아니라 한림수직 브랜드 키트도 선물받을 수 있다고 하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한림수직 텀블벅 펀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