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에서 전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소셜 임팩트 창출 플랜을 소개합니다!
- 등록일
- 2021.10.29
- 조회수
- 5110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읽고, UWW(United Way Worldwide)가 보유한 베트남 커뮤니티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술을 통한 문제 해결을 목표하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CSR 사업입니다. 총 3가지 계획 아래 필요한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3가지 이니셔티브]
n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
n시각장애인을 위한 Barrier-free 스마트 시티 구축
n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지난 10월 1일, 베트남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인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베트남 사회 전역에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을 공식 론칭을 알리고, 향후 계획으로 '소셜 임팩트 창출 플랜'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많은 이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신한 베트남 법인장 및 베트남 과학기술부 차관, 베트남 국립경제대학교 총장, 엔젤 네트워크 회장 등 주요 인사 20명과 700명의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가 만났습니다.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의 핵심은 '소셜 임팩트 창출 플랜'이었는데요. 신한은 MSD, United Way Worldwide와 함께 'SCIV 4가지 사회 주제'에 집중할 것을 알렸습니다.
SCIV
Social Challenge & Innovation Village
- 순환 경제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 비즈니스 및 스타트업 모델 변화를 위한 파트너십
- 현 이슈 해결을 위한 소셜 이노베이션 리빙랩 관계자의 협력
- 스타트업 여성 대표 및 청소년 스타트업 포럼
무엇보다 사회문제 해결법으로 '소셜 리빙랩'을 말하며 베트남 사회에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데요. 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베트남 현지 커뮤니티인 '베트남 CSO 얼라이언스'와 협력해 리빙랩을 설립, 베트남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 혁신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보완에 나서고 있습니다. 기술 정착을 위해 꼭 필요한 단계를 신한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이죠.
이어서 투자자, 정부, 청년 관점에서 바라본 베트남의 환경 이슈, 청년층 직업교육 및 교육 기회 불평등과 같은 베트남 소셜 이슈에 대해 의견도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는 마무리되었습니다.
베트남 지역 사회가 당면한 문제, 그것을 해결하고자 신한과『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이 펼칠 플랜에 대해 잘 들으셨나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 사회의 문제를 읽고 대한민국 스타트업과 해결해 나가는 방향을 계속해 모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