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1st HERO IR Day 현장 속으로!
- 등록일
- 2021.08.12
- 조회수
- 5015
『신한 스퀘어브릿지』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유니콘 입성을 돕고자 조성된 전국 단위 혁신성장 플랫폼입니다. 지난 7월 22일, 이곳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소속 스타트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첫 번째 IR 피칭 대회를 진행했는데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1st HERO IR Day,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IR Day 피칭은 총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참여 스타트업은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10곳과 대회가 펼쳐진 제주도 기반 스타트업 2곳! 이들은 4시간가량의 발표를 통해 기업의 비전과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사회ㆍ경제적 가치 창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여기서 잠깐! 첫 번째 이번 IR 피칭 대회를 통해 알게 된 사실 하나! 『신한 스퀘어브릿지』는 정말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무엇보다 『신한 스퀘어브릿지』는 사회 전반의 문제 해결과 가치 창출을 목표하기에 이 같은 성장에 함께하고 있답니다.
- 모빌리티: 에바(EVAR), 소프트베리, 오트웍스
- 의료: 큐에스택, 카이미, 제이앤피메디
- 물류 서비스: 셀러노트
- 데이터/IT: 시큐리티플랫폼, AIMMO
- 친환경: 닥터노아
- 농산물 커머스: 파밍
- 캐릭터: 유니드캐릭터
IR 피칭 이후에는 전문 멘토와의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스타트업은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은 경우에 따라 정부 정책이 중요하므로 정책적인 흐름에 대해 꼭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 신한은행 양우석 팀장
“확대 추세인 시장에 진입할 경우에는 대기업, 외국계 기업 등에 대항하여 어떤 경쟁력을 가져갈 것인가를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 대성창업투자 김소희 팀장
“핵심 상품이 충분한 확대 가능성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타겟하는 시장이 명확하게 규정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신한대체투자운용 남우진 이사
스타트업이라면 반드시 고민해야 할 지점들을 명확하게 짚어준 전문 멘토들의 인사이트였습니다.
1st HERO IR Day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었는데요. 덕분에 많은 분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IR 피칭을 지켜보고 응원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스타트업들이 만들 사회ㆍ경제적 가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