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 2020년 결산 Part2. 하반기 (7~12월)
- 등록일
- 2020.12.31
- 조회수
- 6401
7월에는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모두가 4차 산업혁명의 준비를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희망사회 프로젝트, 희망학교 SW교실이 2020년 1학기 방문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올해 희망학교 SW교실은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요.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혼합한 블렌디드 수업 방식으로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난 8월 신한은행 에스버드 농구단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우리 의료진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하루빨리 건강한 내일의 대한민국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된 제36회 신한동해오픈의 절감된 예산으로 1만 개의 “신한 MealBox”를 만들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습니다.
지난 10월,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혁신의 동력을 찾고 글로벌 연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 콘퍼런스 The Connect 2020]을 진행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스타트업을 위한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의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고등학생 창업 꿈나무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평가하는 2020 창업영재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고등학생 창업팀 총 14팀의 아이디어에 총 5,867분이 소중한 한 표를 전해 주셨는데요. 여러분의 투표로 우리 창업 꿈나무들이 더 큰 비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희망찬 주민 거주환경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부산 새밭마을의 복합문화센터 ‘ㅌㅌㅌ’ 센터 오픈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로컬샵과 마을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사랑방과 같은 공간의 ㅎㅎㅎ마을카페가 마련되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