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사회적이슈 해결을 위한 신한의 노력! 희망사회 프로젝트 일자리 사업 소개
- 등록일
- 2020.07.17
- 조회수
- 7508
/ 희망사회 프로젝트 일자리 사업 /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사회적경제·스타트업, 지역사회 자생 등 사회의 주된 관심사를 해결하고 청년실업을 포함한 취업 약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전문적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사회적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자리 사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글로벌 영 챌린저(GYC) /
신한 글로벌 영 챌린처(GYC)는 독자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취업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부터 현지 취업 매칭까지 One-Stop으로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해외 취업 양성 과정인데요. 해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외 교육 프로그램과 숙식비, 항공료, Field Trip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독자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양질의 기업 정보를 제공하며 연수생 1:1 토탈 케어를 통해 상시 취업 매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배 기업인과의 멘토링 서비스 지원을 통해 취업 관련 실질적 도움을 제공해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기도 하죠.
/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사업은 자활의지가 있는 취약지역과 소외계층에 전문컨설팅을 지원하고, 자생적 공동체 유지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물리적 생활 환경이 열악했던 순천시 금곡동 청수골에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통해 ‘청수정’ 공간을 마련하고 로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딩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세종시와는 지역사회 선순환 구축을 위해 주민과 지자체 간의 소통 회의, 사업설명회 등을 진행하며 주민과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고 공간구성과 브랜딩을 논의하고 있죠. 부산시에서도 지자체, 마을협의회(협동조합원) 간 협의를 이루고 현장사무소 운영을 통해 소통체계를 구축 중에 있으며, 주 1회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회적기업 펀드 /
사회적기업 펀드는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펀드 투자와 사회적기업의 성장 지원을 통해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해 나아가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 집토스, 오픈갤러리, 비주얼캠프, 탈잉, 두손컴퍼니, 록야, 로앤컴퍼니 등 다양한 기업에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가치를 우선 지표로 활용하여 의미 있는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미래의 희망을 키워 나갈 예정입니다.
/ 스타트업 지원 /
신한은 스타트업 파크 운영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간, 교육을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국내 및 해외 사업 확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전초기지 역할을 해낼 스타트업파크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