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에서 전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소셜 임팩트 창출 플랜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1.10.29
조회수
668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읽고UWW(United Way Worldwide)가 보유한 베트남 커뮤니티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술을 통한 문제 해결을 목표하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CSR 사업입니다총 3가지 계획 아래 필요한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3가지 이니셔티브]


n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

n시각장애인을 위한 Barrier-free 스마트 시티 구축

n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지난 10월 1일, 베트남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인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베트남 사회 전역에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을 공식 론칭을 알리고, 향후 계획으로 '소셜 임팩트 창출 플랜'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많은 이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신한 베트남 법인장 및 베트남 과학기술부 차관, 베트남 국립경제대학교 총장, 엔젤 네트워크 회장 등 주요 인사 20명과 700명의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가 만났습니다.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의 핵심은 '소셜 임팩트 창출 플랜'이었는데요. 신한은 MSD, United Way Worldwide와 함께 'SCIV 4가지 사회 주제'에 집중할 것을 알렸습니다.


SCIV

Social Challenge & Innovation Village

  1. 순환 경제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2. 비즈니스 및 스타트업 모델 변화를 위한 파트너십
  3. 현 이슈 해결을 위한 소셜 이노베이션 리빙랩 관계자의 협력
  4. 스타트업 여성 대표 및 청소년 스타트업 포럼 




무엇보다 사회문제 해결법으로 '소셜 리빙랩'을 말하며 베트남 사회에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데요. 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베트남 현지 커뮤니티인 '베트남 CSO 얼라이언스'와 협력해 리빙랩을 설립, 베트남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 혁신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보완에 나서고 있습니다. 기술 정착을 위해 꼭 필요한 단계를 신한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이죠.




이어서 투자자, 정부, 청년 관점에서 바라본 베트남의 환경 이슈, 청년층 직업교육 및 교육 기회 불평등과 같은 베트남 소셜 이슈에 대해 의견도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베트남 2021 테크페스트>는 마무리되었습니다.

베트남 지역 사회가 당면한 문제, 그것을 해결하고자 신한과『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이 펼칠 플랜에 대해 잘 들으셨나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 사회의 문제를 읽고 대한민국 스타트업과 해결해 나가는 방향을 계속해 모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