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모두에게 기회가 되고, 함께 성장하는 [희망 일자리]

등록일
2023.06.21
조회수
611


모두에게 기회가 되고, 함께 성장하는 [희망 일자리]




양질의 '일자리'는 개인과 우리 사회 성장의 근간이 되는데요.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포용금융'을 실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일자리'를 찾고, '자아 실현''희망찬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신한 GYC(Global Young Challenger)는 글로벌 무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해외 취업지원 플랫폼인데요. 베트남, 헝가리, 폴란드,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언어·직무·이문화 교육 등 해외 취업 특화 교육과 현지 기업매칭을 지원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들어 줍니다. 

 


장애인도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카페스윗입니다. 청각장애인 바리스타/파티셰 양성 교육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자아 실현을 돕고, 취약계층 인식 개선에 앞장서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 갑니다. ​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 청년 구직자 및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실무 기반 직무교육을 지원해 청년들은 커리어 향상을, 기업들은 맞춤형 인재 채용을 도와 고용시장의 미스매칭을 줄이고, 안정적인 취업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맞벌이 부모의 꿈을 지원하는 신한꿈도담터 초등학생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합니다.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여성의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를 활발히하여, 일자리 및 저출산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청년, 취약계층, 여성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각자의 위치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희망 일자리' 창출에 꾸준한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기회를 나누고, 함께 나아가는 '희망사회 프로젝트'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