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 대전 스타트업 생태계 위한 MOU 체결
- 등록일
- 2022.12.01
- 조회수
- 4135
대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지난 11월 24일, 신한금융그룹이 KAIST(카이스트), 대전광역시, 충남대학교와 함께 대전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2024년, 30개의 창업기업과 만나요"
스타트업 타운 조성을 위해 민·관·학이 모였습니다. 대전 창업타운의 구심점이 될 스타트업 파크 기공식을 가지며 30개의 창업공간과 전시, 교육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 등이 조성될 것을 알렸고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에서 만나요!"
이어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의 시작도 함께했는데요. 대전 지역 스타트업들의 도약을 지원하는 공간을 개소하고, KAIST, 신한금융그룹, 대전광역시, 충남대학교는 기업 발굴 및 육성, 투자 및 글로벌 진출, 인프라 공유를 약속했답니다.
현재,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은 예비창업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8팀을 육성하며 이곳에서 창업자, 투자자, 대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데요. 우리 모두,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의 내일을 응원해 볼까요?
"지금은 스타트업 네트워킹 중입니다"
이 날의 대미는 바로, 스타트업 네트워킹!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으며 멤버사, 생태계 관계자 모두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관리와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신한벤처투자 VC투자실의 김승현 실장, HGI 임팩트투자본부 남우진 상무, 신한은행 외환투자전략부 박진수 부부장, 신한은행 엑스포타워금융센터 장희윤 부부장이 자리해 양질의 정보를 공유했답니다.
신한벤처투자 & 초기 펀드 소개 - 김승현 실장
*『신한 스퀘어브릿지』, ESG 투자조합 1호 펀드 조성 안내
* 얼리 스테이지 스타트업을 위한 신한금융의 투자 검토 주안점 공개
자금시장 경색에 따른 초기기업 투자유치 - 남우진 상무
* 투자 단계별 VC 검토사항 차이
* 얼리 스테이지 스타트업의 투자자 컨택 시 주요 포인트 설명
글로벌 진출을 위한 외환투자 솔루션 - 박진수 부부장
* 글로벌 진출 위한 금융 파트너, 신한은행 금융서비스 소개
* 투자자 맞춤형 매칭 서비스 공개
금리상승기의 스타트업 금융 솔루션 - 장희윤 부부장
* 정부, 지자체, 지원기관 등을 통한 대출 설명
* 목적, 지역, 형태에 따른 대출 고려사항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