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2021 VFCD 웨비나 with ZOOKIZ, 디자인 파이프라인 구축부터 일자리 창출까지!
- 등록일
- 2021.11.25
- 조회수
- 4591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읽고, UWW(United Way Worldwide)가 보유한 베트남 커뮤니티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술을 통한 문제 해결을 목표하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CSR 사업인데요.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계획으로 베트남 현지에 필요한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S2 Bridge Vietnam』 3가지 이니셔티브]
n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
nBarrier-free 스마트시티 구축
n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그중, 오늘은 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을 목표하는 ZOOKIZ의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해요. 지금 확인해 볼까요?
베트남 디자인 시장은?
베트남은 그래픽 디자인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서 꿈을 포기하는 청년이 많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IP 스타트업 ZOOKIZ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했고 마침내 방법을 찾았는데요. 바로, 디자인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
ZOOKIZ 디자인 커뮤니티 플랫폼
CO-Design Pipeline Platform은 스타트업 ZOOKIZ가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에 참여해 UWW/MSD와 함께 구축한 플랫폼으로, 베트남 전역의 디자이너가 자신의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게 돕습니다. 결과적으로 디자인 시장의 활성화를 불어 넣어주는 셈이죠!
그리고 ZOOKIZ는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디자인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 계획을 세우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직접 실행에 옮기기도 했죠.
베트남 디자인 페스티벌 참여
ZOOKIZ는 베트남 디자인 페스티벌(웨비나)인 'VIETNAM FESTIVAL OF CREATIVITY DESIGN'에 참여해, 인재 양성 계획을 알렸는데요. 그래픽 디자인 스킬 교육부터 ZOOKIZ Pipeline 계획, 베트남 그래픽 디자인 시장 전망까지 양질의 인사이트를 전했답니다. 총 70명의 청년이 참여한 이번 웨비나는 ZOOKIZ 베트남 지사장인 Mai Linh이 리딩했는데요.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ZOOKIZ가 목표하는 일자리 창출과 '디자인 시장 활성화'라는 소셜 임팩트 플랜을 엿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ZOOKIZ의 내일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