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봉사활동도 언택트로! 2020 글로벌 원신한 자원봉사대축제
- 등록일
- 2020.07.21
- 조회수
- 6897
‘2020 글로벌 원신한(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는 13년째 이어온 신한금융그룹의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공존(복지), 공감(문화), 공생(환경) 등을 중점 분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국내외 전 그룹사가 참여하고 있어요.
/ 올해에는 사회공헌 활동도 언택트로! /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규모 봉사, 재택봉사, 언택트 형식의 개별 활동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신한금융그룹의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이 각자의 집무실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참여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교보재 만들기’가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이 활동을 통해 제작된 300개의 점자 교보재 키트는 지역사회복지관과 맹학교에 전달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학습 기회가 줄어든 시각장애인들이 집에서도 점자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게 됩니다.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인 ‘희망상자’ 전달, 개인위생 릴레이 캠페인 ‘뽀드득 싹싹’ 등의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요.
/ 해외로도 뻗어 나가는 신한의 희망의 손길 /
신한의 사회공헌 활동은 국내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개발도상국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위생교육 도서·보건 키트 지원, 중국 코로나19 환자와 주민 대상 마스크·후원금 기부, 카자흐스탄에 진단시약과 같은 의료물품 지원, 아랍에미리트에 마스크·손소독제 지원 등 해외를 향한 다양한 봉사 활동 또한 이어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