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멤버사들의 2021년 수상 소식!
- 등록일
- 2021.12.31
- 조회수
- 3809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2’를 앞두고 발표된 반가운 소식!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멤버사들의 반가운 수상 소식을 전해 드릴게요!
CES(Consumer Electronic Show)란?
'CE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기술협회 주관 세계 최대 IT·가전·테크 박람회인데요. 해마다 기술성&디자인&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CES 혁신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3개 멤버사가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 보시죠.
CES 2022 Innovation Award
먼저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액셀러레이팅 멤버사 '에바'의 수상 소식입니다! 이들은 CES 2022 Innovation Award Smart Cities, Sustainability, Eco-Design&Smart Energy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CES 혁신상을 단일 제품으로 2개 부문에 동시 수상한 것은 최초 사례라고 합니다.
이동식 전기차 충전, 전력 공유형 충전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혁신적으로 변화 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다음,『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인큐베이션 멤버사 '버시스'도 수상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Software&Mobile Apps 부문에서 상을 수여 받았는데요. 버시스는 내 취향에 맞게 자유자재로 음원 편곡이 가능한 기술, 음악을 만지고 느낄 수 있게 감상 서비스 범위를 넓혀간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았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사 '에이아이포펫'은 Health&Wellness 부문에서 수상했는데요.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똑똑케어' 앱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반려 문화를 선도했다는 뜻에서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도전! K-스타트업 2021' 창업기업리그 대상(대통령상)
CES 뿐만 아니라 국내 대회에서 수상한 사례도 있는데요. '도전! K-스타트업 2021' 경진 대회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멤버사가 특별한 상을 수상했습니다.
'도전! K-스타트업 2021'은 국내 최대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1'의 특별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부 부처들이 협업해 운영하는 우리나라 대표 창업 경진 대회인데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멤버사 '에이유'가 사람의 이상상태를 감지하는 신호 인식 알고리즘으로 차량 인사사고 예방에 기여하여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답니다.
2022년에도 힘차게 세계로 뻗어나갈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