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청년들이 다시 찾은 꿈과 희망! 2021 청년케어 활동후기
- 등록일
- 2021.06.11
- 조회수
- 6690
청년케어는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이용 청년 중 월 소득기준 세전 204만 원, 세후 185만 원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학자금 대출을 스스로의 힘으로 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부채 탈출 지원 프로그램인데요.
(*청년 기준 : 신청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대한민국 국정의 청년)
지난 4월 25일, 청년케어의 첫 지원금이 지급되었고, KCB 신용관리 이용권을 배포하여 본격적인 신용관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청년케어에 참여한 청년들의 신용점가 약 6.5점 상향되었는데요. 청년케어 참여 청년들이 아주 기뻐하며 짧은 활동 후기를 보내줬습니다!
청년케어 참여자 A
“첫 지원금을 어디에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자기개발을 위해 네일아트 수강비에 보탰어요. 아직 경력은 부족하나, 휴일마다 수업을 받으며 실력을 키우고 있어요. 삶에 계획이 생겨 행복을 느끼고 있답니다”
청년케어 참여자 B
“지원금 덕분에 대출 상환액을 증액했어요. 내년 초에는 일반학자금을 모두 상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용관리도 받아 신용점수도 오르고 있는데요. 꿈과 희망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청년케어 참여자 C
“청년 아티스트의 꿈을 지지하고 응원해주는 분들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감사했어요. 불안한 미래 가운데 포기하지 않고 달려갈 수 있는 힘과 든든한 버팀목이 생긴 것 같아 기분 좋은 첫 달을 보내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