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희망학교 SW경진대회 창의제작부문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 등록일
- 2021.01.27
- 조회수
- 6032
희망학교 SW경진대회 창의제작부문에서 수상한 3개의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지난해 3개월 동안 진행된 제1회 희망학교 SW경진대회에서는 총 3개 부문에서 6개 학교와 2명의 선생님이 수상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창의제작부문에서 수상한 3개의 작품을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 대상(교육부 장관상) /
희망학교 SW경진대회 창의제작부문에서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퓨어봇을 소개합니다! 퓨어봇은 손소독제를 사용하기 어렵고 불편한 장애인 친구들을 위해 자동으로 손소독제가 분사되는 로봇인데요. 친구를 향한 배려가 돋보이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죠. 청주혜원학교! 정말 축하드립니다!!
/ 최우수상 (신한금융희망재단 이사장상) /
다음은 신한금융희망재단 이사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UP&DOWN을 소개합니다! UP&DOWN은 몸이 불편해 스마트폰을 제대로 들고 있을 수 없는 친구를 위한 로봇인데요. 모션인식 센서로봇으로 스마트폰의 높낮이를 자동으로 조절해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영상들을 쉽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우수상 (국립교육특수교육원장상) /
마지막으로 국립교육특수교육원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한 휠체어 주행 인식 로봇입니다! 전동 휠체어를 이용하는 친구들의 불편한 점을 직접 물어보며 그 속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로봇인데요.
전동 휠체어를 탄 친구들의 불편한 점이 바닥이 잘 보이지 않아 부딪히는 일이 있다는 것을 캐치한 학생들은, 장애물이 가까이 있으면 “야옹~”하고 소리를 내며 위험신호를 주는 거리 인식 센서 로봇을 만들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