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와 함께한 지난 1,000일, 경력단절여성 재기지원 결산
- 등록일
- 2021.01.26
- 조회수
- 6783
신한금융희망재단의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통해 경력단절여성 재기지원 사업을 진행했는데요. 지난 3년간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 경력단절여성이 경력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과정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경력단절여성 재기지원 사업을 통해 총 8,395명이 직업교육훈련을 수료했고, 이 중 취약계층 191명 중 구직활동을 하는 79명에게는 구직활동비를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총 1,212명이 취업에 성공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분들이 신한금융희망재단에 전한 감사의 인사를 함께 들어볼까요?
“결혼 전 했던 일과는 다른 일을 다시 배운다는 것이 저를 너무 설레게 했습니다. 새로운 도전 속에서 우울감도 사라졌고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탄탄한 경력을 쌓고 싶다는 목표도 생겼습니다”
- 2020년 경리사무전문가 수료생 A -
“서른 중반 넘어 도전한 전직 과정에서 알게 된 작은 기회 하나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미래를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이 시간을 돌아보면 스스로 잘 헤쳐 나왔다고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을 거예요”
- 2020년 ITQ융합메이커여성창업가 수료생B -
“이혼 후 생계유지를 위해 야간 일을 하다 보니 아이들과 있어야 할 시간이 부족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있는 시간을 더 갖기 위해 ITQ 행정 사무원 과정을 신청했고 훈련을 받으며 옛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던 때의 기억이 나면서 자신감이 점점 생겨났습니다.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잃어버렸던 긍정의 힘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 2020년 ITQ행정 사무원 수료생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