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희망돋보기] 띵동! 편지가 도착했어요. (From. SW경진대회 선생님)

등록일
2023.02.17
조회수
3721



신한 꿈도담터 & 희망학교 SW교실
SW경진대회 참여 후기


 

지난 한 학기동안, 우리 아이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와 '희망학교 SW교실'에서 방문형 SW 역량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코딩 수업을 들으며, 우리 아이들은 모두 '코딩잘알'이 되었는데요! 


 

2022년 10월부터는 우리 아이들의 코딩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인 'SW경진대회'가 열려 많은 이들이 함께했습니다. 신한 꿈도담터 27개소, 104팀과 희망학교 SW교실 30개교, 75팀이 참여했죠. 이 과정을 준비하며 SW 전문 선생님과 심화 수업 시간을 가졌고요. 코딩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선생님들이 긴 여정을 회상하며 편지를 보냈는데요. 희망 레터, 함께 열어볼까요?


 

좋아하는 아이들에 모습에 뿌듯!
- From. 방OO 선생님

"아이들이 너무 너무 좋아했어요. 매주 목요일만 기다리는 친구들도 있었고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아이들과 수업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있게 수업에 참여해요~
- From. 박OO 선생님

"처음엔 아이들이 코딩을 낯설어 해 걱정했지만, 코딩 수업을 거듭하며 특수학교 학생들도 자신감 있고 재미있게 로봇을 제작하고, 코딩의 즐거움을 깨닫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코딩을 통해 협동심을 배워요!
- From. 맹OO 선생님

"저희 학급은 '꿀벌 농장'이 주제였는데요. 이 곳에 필요한 로봇과 무인자동차를 설치하기 위해 아이들 모두가 서로를 도우며 개발에 힘썼답니다. 지도한 선생님으로서 정말 기뻤습니다!"


즐겁게, 열심히 참여하는 아이들~
- From. 강OO 선생님

"SW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즐겁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고, 참가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