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청년케어 4기, 학자금 대출 상환 중~!

등록일
2022.08.25
조회수
1222


신한 청년케어 4기는 학자금 대출 상환 중




지난 4월, <신한 청년케어> 4기 활동이 시작되었죠? 그 이후 8월, 드디어 우리 청년들이 첫 추가상환 장려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추가상환 장려금'은 '학자금 대출' 중인 청년들이 4개월 간 누적 금액 45만원 이상을 납입하게 되면 10만원의 장려금을 받는, <신한 청년케어> 지원 혜택 중 하나인데요. 




전체 참여자 498명 중 452명이 지급 받았고, 약 4억 원 가량의 학자금 대출 상환이 이뤄졌습니다. 이 규모는 지원금의 약 66%가 학자금 대출에 사용되었다고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지요. <신한 청년케어> 덕분에 대출 상환과 대출 완제가 활발히 진행되었답니다. 

 


청년케어를 통해 바른 소비 습관부터 신용 관리에 성공한 청년들의 소감을 들어봤는데요.

참여자 A
"지원금을 받고 있어 부채 상환에 어려움이 없었고, 성실하게 납부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희망이 있어 더 노력했어요. 매달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뿌듯해요"

 


참여자 B
"지원금 덕분에 부채를 꾸준히 상환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신용 점수 또한 상승해서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참여자 C
"큰 액수는 아니지만 갚아 나가야 할 학자금이 줄어드는 걸 보면 힘이 나요. 장기적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어서 너무 든든해요"

청년들의 희망찬 경제 생활을 위해 각종 금융 교육과 지원금을 지원하는 <신한 청년케어>! 조금씩 성장하며 본인들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청년들에게 항상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