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를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2.08.25
조회수
1127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2022 액셀러레이팅 멤버사 ‘코멘토(comento)’를 소개합니다. 

  

 

취준생의 취업 정보 수집 방법은...

 

 

 

 

 

MZ세대 구직자 576명을 대상으로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무려 84.5%가 취업 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코멘토'인데요. 취업 관련 정보 수집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고 있는 구직자, 직무 커리어를 향상 시키고 싶은 사회 초년생 그리고 우리 회사에 알맞은 인재를 채용하고 싶은 기업을 위한 해결책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멘토'는 어떤 회사인가요?

 

 

 

 

'코멘토'는 대학생과 현직자들이 만나 고민을 해결하고 국내 최초로 코호트 러닝을 활용해 직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코호트 러닝: 실시간으로 멘토와 멘티가 쌍방향 소통하며 실무과제를 푸는 방식)

 

 

'코멘토'의 직무 경험 기회 / 인재 채용 기회

 

 

 

 

기업의 맞춤형 인재 채용을 위해, 입사 전에 함께 일하는 과정을 제공하는데요. 이름하여 멘토 익스턴십 프로그램구직자와 사회 초년생이 현직자가 진행하는 직무 교육에 참여하고, 실무를 경험하는 것이지요. 이것은 기업에게 있어, 검증된 신입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답니다.

 

 

'코멘토'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코멘토'는 커리어 콘텐츠를 총 42만 건 확보하고, 누적 1억 회 이상을 소비했으며, TOP급 랜선 사수에게 배우는 100개 이상의 실무PT 커리큘럼을 통해 3년 간 35,000명이 직무교육에 참여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검증된 커리어 커뮤니티로 거듭나고 있지요.

 

 

'코멘토'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들은 2024년까지 전년도 매출의 10배를 달성하고, 2025년에는 상장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액셀러레이팅 멤버십의 체계적인 맞춤형 성장지원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유저도 공략하는 커리어 커뮤니티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액셀러레이팅 멤버십 혜택 

 

 

 

 

✓ 오픈이노베이션 및 사업고도화 지원 연계

✓ 성과중심의 맞춤형 솔루션 지원

✓ 전용펀드 및 투자기관 연계 통한 투자 가속화 

✓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 및 쇼케이스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