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희망재단, 소상공인ㆍ자영업자 힘내세요!!! ‘신한 SO好성공프로젝트’출시
- 파일
-
없음
- 등록일
- 2020.06.04
- 조회수
- 2759
신한희망재단, 소상공인ㆍ자영업자 힘내세요!!!
‘신한 SO好성공프로젝트’ 출시
- 금융권 공익법인 최초 소상공인•자영업자 경영위기극복 지원 프로젝트
- 최저임금 인상, 경영환경 악화 등으로 인한 경영위기 사업장 대상
‘신한 SO好 안심경영팩’서비스 1년간 무상 지원
- 2020년까지 10만 사업장 지원 목표
신한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21일 금융권 공익법인 최초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SO好성공프로젝트’를 출시했다.
‘신한 SO好성공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전 그룹사가 참여해 추진하고 있는 ‘희망사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근 자영업 폐업률 증대, 매출감소 등에도 불구하고 최저임금을 준수하는 30인 미만의 사업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중 정부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장 및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표준사업장, 자활시설이며 선정된 사업장에게는 ‘신한 SO好안심경영팩’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신한 SO好안심경영팩’은 매장 위치 홍보(통신 3사 내비게이션), 알바구인(아르바이트 구인사이트 유료 구인광고), 카드매출 조회(카드사별 매출금액 실시간 확인 및 매출확인 등), 출퇴근관리(직원 출퇴근 관리, 급여체크 기능 등)등으로 이루어진 IT기반 서비스이다.
신한희망재단은 11월 21일부터 1차(1만 사업장) 모집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10만 사업장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및 사업세부내용 확인은 전용홈페이지*, 신한희망재단, 사업수행 기관인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한은행 Sol 어플리케이션과 이노톡**에서도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 발표는 개별적으로 이루어진다.
신한희망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업장에 비용 부담 완화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며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사장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소감을 밝히고 “신한희망재단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
* 신한소호 전용홈페이지 : http://www.shinhansoho.co.kr
** 이노톡 : http://www.innotal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