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우리 아이에게 핏한 희망학교 SW교실 수업은?

등록일
2023.03.31
조회수
749

  



희망학교 SW교실 23년 1학기 수업 안내



 


다가오는 4월, 희망학교 SW교실의 문이 열립니다! 희망학교 SW교실은 올해에도 다양한 커리큘럼과 수업을 준비했는데요. 우리 친구들에게 핏한 커리큘럼은 무엇일까요?



 


우리 아이의 관심사와 목표에 따라 총 세 가지의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타입!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 안성맞춤일 것 같은데요. 링비트카, 오조봇 등 다양한 SW교구들을 활용해 코딩에 대한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아직 코딩을 접해보지 못한 아이들이 흥미를 쌓고 역량을 개발하는데 딱이죠.



 


B타입! 손재주가 좋고 창의적인 아이에게 딱 맞는 수업도 있습니다. 로봇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로봇 프로그래밍 교구 활용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창의력과 프로그래밍 실력을 쌓아서 SW경진대회 '창의 제작 부문'에 출전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C타입은 이 커리큘럼이 핏할 것 같은데요.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이 커진 요즘, 우리 아이들이 SNS를 활용해 디지털 사회에 참여하고 다양한 구성원과 건강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과정입니다. ICT 프로그램에서 기기를 통한 디지털 표현법을 학습할 좋은 기회를 잡아보세요.



 


2023년 희망학교 SW교실은 4월부터 총 10주간 진행되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에 핏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아이, 학생들을 함께 응원해주세요!